sm 기술 블로그

6. 탈출문자 본문

Python

6. 탈출문자

sm_hope 2022. 5. 3. 16:40
# \n : 줄바꿈
print("백문이 불여일견 \n백견이 불여일타")

# 저는 "나도코딩"입니다. \"\"  작은따옴표는 상관없음''
print("저는 '나도코딩' 입니다.")
print("저는 \"나도코딩\" 입니다.")
print("저는 \'나도코딩\' 입니다.")

#  \\ : 문장 내에서는 하나의 \만 인식
print("C:\\Users\\Users\\Users\\바탕 화면\\pythonWorkspace>")

#\r : 커서를 맨 앞으로 이동
print("Red Apple\rPine") # \r 이후는 덮어씌움

#\b : 백스페이스 (한 글자 삭제)
print("Redd\bApple")

#\t : 탭
print("Red\tApple")

 

 

 

#출력결과

백문이 불여일견 
백견이 불여일타 
저는 '나도코딩' 입니다.
저는 "나도코딩" 입니다.
저는 '나도코딩' 입니다.
C:\Users\Users\Users\바탕 화면\pythonWorkspace>
PineApple
RedApple
Red     Apple
Comments